스팀 "신작게임시장이 몰락하는 중" 
25.01.10
c954da8221d2598a6816a024f83647dd270381e642ae0e4f4266e493a242e7222ccf947d1bfaf9ccc9e99ce1280fc0b25dca3ceb7d8c8450c514906439e2e008


8f0b7568e0804b962cc77950875b3de80c7f663c3e3fbba6ba7040ba683502deb0dbba4b0bba97e7a86b8c05c0ff6e949dbda889a119d3b3e58233d9f3330f64


b4cbab8a868323893400caec38d0ca68b647f7c3fcc485672f0f6360fe381ed9d9ce6ec5bdcceedf0217f16bd789ea176c64f65e61f4afdc2bb68690b9bde553

 
 
 
 
 
스팀 2024년 통계 결과
 
스팀유저들의 총 스팀 게임 플레이 시간 중
 
47%가 출시된지 1년~7년 된 게임들을 하고
 
37%가 출시된지 8년 이상 된 게임들을 하고
 
24년에 출시된 신작 게임의 비중은 고작 15%였다고 함
 
이는 새로운 게임사가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점점 더 어렵고 위험하게 만들고 있고
 
대부분의 유저들은 이제 자신들이 이미 장기간동안 시간을 투자한 게임에 "종교적으로 집착"하는 경향이 생김
공유하기
광고보고 콘텐츠 계속 읽기
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
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.